빅히트 "방탄소년단 온라인콘서트, 비대면 새 관람 문화 제시"
2020-04-18 11:16:48 2020-04-18 11:16:48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18일 방탄소년단의 온라인 공연 콘텐츠가 "무관중 공연의 새로운 관람 문화를 제시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플랫폼 위버스로 응원봉을 연결하면 곡에 따라 색깔이 바뀌는 경험을 하게 된다. 전 세계 곳곳의 글로벌 아미들이 하나의 빛을 나누는 셈이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18~19일 양일간 방탄소년단의 온라인 스트리밍 축제 '방에서 즐기는 방탄소년단 콘서트'(BTS ONLINE CONCERT WEEKEND, 이하 '방방콘')를 연다. 이틀 총 24시간 동안 방탄소년단의 지난 콘서트와 팬미팅 실황 8편을 무료로 공개하는 스트리밍 서비스로, 오늘 낮 12시부터 방탄소년단의 유튜브 공식 채널 ‘방탄TV(BANGTANTV)’에서 진행된다.
 
여타 세계적인 무관중 공연들의 '소통'이란 특성에 '기술'을 입혔다. ‘안방 1열’에 앉은 팬들은 온라인플랫폼 위버스를 방탄소년단 응원봉 아미밤에 연결할 수 있다. 
 
방법은 간단하다. 위버스 ‘미디어’ 탭에서 ‘방방콘’ 영상을 재생한 뒤 영상 아래 ‘연결하기’ 배너를 클릭한다. 응원봉 손잡이 버튼을 블루투스 모드로 설정해 모바일과 연결하면, 공연 영상과 연동되는 응원봉의 빛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방탄소년단 공식 응원봉 3번째 버전(BTS OFFICIAL LIGHT STICK VER.3)과 MAP OF THE SOUL SPECIAL EDITION로 가능하다.  
 
앞서 미 음악잡지 빌보드는 "당장 우리 앞에서 마법과 같은 라이브 공연을 선사하지 못하지만, 그다음으로 좋은 것을 선사할 예정이다. K팝 슈퍼스타는 다음 주 주말 동안 특별 온라인 콘서트 시리즈를 펼친다"고 전했다.
 
엔터테인먼트위클리는 "방탄소년단이 새로운 가상 콘서트로 당신 삶의 공백을 메울 것"이라며 의미를 짚었다. LA 타임스는 "'방방콘'은 BTS가 자가격리 중인 팬들을 즐겁게 해주기 위해" 기획됐다고 했다.
 
위버스로 방탄소년단 응원봉에 연결하는 방법.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