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디지털 자산화 프로토콜 STP(Standard Tokenization Protocol) 네트워크가 온톨로지(ONTology)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4일 밝혔다.
STP 네트워크는 전략적 투자 유치와 함께 온톨로지 네트워크 위에서 컴플라이언스 레이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STP 네트워크는 온톨로지 체인에서 컴플라이언스를 충족하는 모든 자산의 토큰화를 지원하게 된다.
온톨로지 체인에서 STP-표준으로 자산을 토큰화하고 온톨로지가 지닌 고품질의 자산을 함께 토큰화해 양사 간 협력을 이뤄 낼 예정이다. 또한, 아시아, 미·유럽 권역에서 커뮤니티 성장, 마케팅 지원으로 상호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STP 네트워크를 주도하는 Block72의 창업자이자 CEO인 마이크 첸은 "온톨로지와 같은 대형 프로젝트와 협력해 STP 네트워크의 생태계를 구축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투자뿐 아니라 양사 간의 전략적인 파트너십 및 마케팅 이벤트 등의 협력으로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온톨로지와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