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지은 기자] SK텔레콤은 18일 7형(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인공지능(AI) 스피커 '누구 네모(NUGU nemo)'를 공개했다. 기존 소리로만 들려주던 정보를 화면으로도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이다.
누구 네모는 학습 도우미 역할이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상어가족 노래로 유명한 스마트스터디사의 콘텐츠를 탑재했다. 영어 공부용 '핑크퐁 ABC파닉스'와 수학 공부용 '핑크퐁 123 숫자놀이' 등이 대표적이다. 코코몽 놀이학습 1종도 포함됐으며, '거꾸로 가위바위보', '고고고(크고 많고 길고)' 게임 등 영상인식 기반의 어린이용 학습게임도 제공할 방침이다.
디스플레이 사용에 따른 시력 저하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새로운 영상인식 기술도 도입했다. 영상을 보고 있는 아이가 15㎝ 이내로 화면에 근접할 경우 주문형비디오(VOD)를 자동으로 멈추고 뒤로 가기를 안내를 하는 식이다.
SK텔레콤은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보이는 AI 스피커 누구 네모(NUGU nemo)를 18일 공개했다. 사진/SK텔레콤
음악 감상 시 가사 확인, 실시간 환율정보, 증권정보, 운세, 지식백과 사전, 한영사전 등 화면을 통해 정보 제공도 확인할 수 있다. 기존 누구에서 제공하던 음악 감상, 날씨 확인, 일정관리 등 30여가지 생활밀착형 기능들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20가지의 각기 다른 홈 테마 설정이 가능해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무드등과 특정 시간마다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게 설정할 수 있는 나이트 모드 기능 등이 대표적이다.
JBL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해 스피커의 기본인 음질에도 충실했다. JBL스테레오 스피커는 전 음역을 표현할 수 있는 2개의 10와트(W) 풀레인지 드라이버가 적용돼 콤팩트한 사이즈에서도 최대 20W 출력에 해당하는 음질을 선보인다.
가격은 19만9000원이다. 23일부터 28일까지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와 전국 SK텔레콤 공식 인증 대리점(PS&M)에서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예약판매 기간 내 구매할 경우 플로(FLO) 6개월 무료 이용권과 핑크퐁 인형을 제공한다. 본 판매는 4월29일부터 시작된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