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팅크웨어는 컵홀더형 차량용 소형 공기청정기 '아이나비 블루 벤트(BLUE VENT) ACP-15'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아이나비 블루 벤트 ACP-15'는 컵홀더형 디자인으로 별도 거치대 없이 차량 내 쉽게 설치할 수 있다. 전원버튼을 통한 3단계 강도조절이 가능하며 버튼 주변 LED로 저속(파랑), 중속(노랑), 고속(빨강) 실시간 작동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신제품은 원형360도 전방위 공기 청정 방식으로 차량 내 빠른 공기 순환이 가능하며, 유해물질을 제거하기 위한 4중 필터가 적용됐다. 크기가 큰 이물질을 차단하는 1차 프리넷 필터, 머리카락, 굵은 먼지를 걸러내는 2차 프리 필터, 휘발성 유기 화합물, 황사, 생활먼지를 걸러내는 3차 카본 필터, 지름 0.3 마이크론 이하의 초미세먼지, 꽃가루, 알러지 물질 등을 걸러내는 H12등급 4차 헤파 필터로 구성된 다단계 필터링을 통해 유해물질을 걸러낸다.
팅크웨어는 "미세먼지, 황사 등의 이슈로 인해 차량용 공기청정기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상황에 맞춰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