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약바이오협회 "최신 바이오의약품 트렌드 한 눈에"
18일 제 3회 '바이오 오픈 플라자' 개최…성공적 오픈 이노베이션 사례 공유
2018-09-11 15:31:29 2018-09-11 15:31:33
[뉴스토마토 정기종 기자] 바이오기업이 보유한 미래 전략기술과 최신 바이오연구 트렌드를 소개하고, 성공적인 오픈이노베이션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18일 서울 방배동 협회에서 제3회 'KPBMA Bio Open Plaza'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항체의약품을 주제로 한 이번 행사는 제약기업과 바이오벤처 간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항체개발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등 신약개발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날 행사는 예화경 오픈이노베이션협의회 간사의 '오픈 이노베이션, 우리는 무엇을 알고 무엇을 모르나?'를 시작으로 앱클론의 혁신적 치료 항체 개발(김규태 앱클론 이사), 단일 클론 항체 생산을 위한 비-단백질 A 정제 공정(박지성 프레스티지바이오제약 개발팀장)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이어 대형 제약사인 유한양행의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송무영 유한양행 이사)과 대웅제약의 오픈콜라보레이션 사례 및 전략(유종상 대웅제약 바이오센터장) 등 성공적 오픈 이노베이션 사례도 발표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관계자는 "바이오 오픈 플라자는 신약개발과 관련한 산업계의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소통의 장으로 기능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에서는 제약기업의 성공 모델 및 최신 항체의약품을 다루는 바이오벤처 기술 등 다양하고 신선한 기술이 소개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18일 서울 방배동 협회에서 제3회 'KPBMA Bio Open Plaza'를 개최한다. 지난 5월 개최된 2회차 행사 전경.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정기종 기자 hareggu@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