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강명연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5일 중소기업DMC타워에서 스마트공장 구축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위해 무료로 '스마트공장 구축 사전 컨설팅'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스마트공장 도입 의사는 있지만 구체적인 방법과 실행절차 등을 몰라 도입을 망설이던 중소 제조업체 최고경영자(CEO)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스마트공장에 대한 개념과 구축 트렌드, 진행 절차, 우수 스마트공장 구축 업체의 성공 사례 등 중소 제조업체에 꼭 필요한 부분만 쉽고 체계적으로 알려주는 내용으로 이뤄졌다.
중기중앙회는 이달부터 전국에 걸쳐 컨설팅을 확대해 중소제조업체의 스마트공장 구축 확산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정부가 '2022년까지 2만개의 스마트공장 구축' 정책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민간차원에서 역할을 하기 위해 대기업과의 상생협력을 통한 '상생형 스마트공장 모델' 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5월 초부터는 본격적인 업무를 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5일 중소기업DMC타워에서 스마트공장 구축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위해 무료로 '스마트공장 구축 사전 컨설팅'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중소기업중앙회
강명연 기자 unsaid@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