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 "변화 직면할수록 고객 가치 되새겨야"
취임식서 미래 성장동력 발굴 등 3대 과제 제시
2018-01-02 10:58:59 2018-01-02 10:58:59
[뉴스토마토 김지영 기자] 이동철 KB국민카드 신임 사장은 2일 “현재 카드시장은 기존 핵심 가치가 하루아침에 소멸되는 ‘역량 파괴적 변화’에 직면해 있다”며 “이럴 때일수록 고객의 가치를 되새겨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이날 서울 종로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이 같이 말하며 “고객은 변화하지 않는 가치인 만큼 KB국민카드의 존재 이유는 바로 ‘고객’이라는 대명제를 기억하고 새로운 도전을 지속해나간다면 어떠한 혼돈 속에서도 빛을 발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이 사장은 “KB국민카드가 수많은 위기에서 보여준 단결력과 추진력은 가장 큰 저력이자 힘”이라며 “1등 카드사라는 ‘성공 DNA’를 다시 일깨워 새롭게 변화된 KB국민카드를 보여줄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이 사장은 KB국민카드가 지급결제 시장의 선두주자이자 디지털 마케팅 회사로 변화하는 전기를 마련하기 위해 ▲창의적이고 역동적이며 끈질기게 실행하는 조직 구축 ▲미래 성장동력 발굴과 본업 경쟁력 강화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KB금융그룹의 성장에 선도적 역할 수행을 3대 핵심 과제로 제시했다.
 
그러면서 “충분히 생각한 뒤에 과감하게 실행한다는 의미의 ‘숙려단행(熟慮斷行)’의 정신으로 불확실한 시장 변화에 대응하고 임직원 모두가 주인의식을 갖는 새로운 KB국민카드를 만들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동철 KB국민카드 신임 사장이 2일 서울 종로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진행된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
김지영 기자 jiyeong8506@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