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산업, 에너지·바이오 중심 사업재편
2010-01-07 16:34:14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한국기술산업(008320)이 에너지 사업과 바이오 사업 중심으로 사업구조 재편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이를 위해 100% 자회사인 '케이티아이일레트로닉스'의 사명을 '온맘닷컴주식회사'로 변경하고, 이 회사에 기독교 포털 사업을 이관하는 것을 검토 중이다.
 
이는 다양한 사업영역을 영위했던 한국기술산업이 선택과 집중 전략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는 미국 오일샌드 유전개발과 플랜트 사업, 바이오 제약 사업 등에 더욱 박차를 가하기 위한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케이티아이일레트로닉스는 그동안 기독교 포털사이트 온맘닷컴을 실질적으로 운영해왔다.
 
이문일 한국기술산업 대표는 "오일샌드 유전 개발 사업의 상용화가 눈앞에 다가오고 바이오산업에서도 지속적인 수익상승이 이뤄지고 있으며, 인터넷 포탈사업을 사업기반을 다지고, 성장기에 진입한 만큼 사업을 분리하는 것이 적절한 시기가 왔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인터넷과 디지털 사업은 성장성과 사회적 영향력이 매우 높은 분야로 놓칠 수 없는 사업영역이기 때문에 자회사로 이관하더라도 주력사업으로 유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emperor@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