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심리치료 프로그램 ‘토닥토닥 마음교실’ 후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어린이·청소년 심리치료 공동사업 협약식
2017-01-16 16:41:59 2017-01-16 16:41:59
[뉴스토마토 정문경기자] 웹젠(069080)이 지난 13일 판교에 위치한 웹젠 본사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산하 중탑사회복지관과 어린이·청소년 대상 심리치료프로그램 '토닥토닥 마음교실'을 함께 운영하기로 약속하고 이에 필요한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토닥토닥 마음교실은 여러가지 요인에서 발생하는 심리적·정서적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심층심리검사를 제공하고, 검사 결과에 따른 치료 과정을 제공하는 심리치료 프로그램이다.
 
지난 13일 웹젠과 초록우산어린이 재단이 토닥토닥 마음교실 후원 협약식을 열었다. 사진/웹젠
 
웹젠과 중탑사회복지관은 심리치료 전문가가 전담하는 치료 과정을 거쳐 정서적인 안정을 되찾을 수 있도록 대상자들을 관리하고 회복을 돕는 방문과 후원 등의 사후 돌봄 프로그램도 함께 병행한다.
 
'놀이치료', '미술치료' 등으로 구성된 토닥토닥 마음교실은 어린이와 청소년이 내면의 감정이나 생각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출하도록 유도해 스스로 부정적인 면을 인식하게끔 하고 자연스럽게 치유되도록 돕는다.
 
해외에서는 놀이와 미술치료가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의 건강한 정서 발달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효과적인 심리치료방법으로 이미 널리 보급되고 있다.
 
웹젠은 토닥토닥 마음교실사업으로 심리적 불안요소를 가진 약 10명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심리적인 안정을 되찾고 건강한 가족공동체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웹젠은 '함께 나누는 기업'을 모토로 꾸준히 사회공헌사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맺은 '토닥토닥 마음교실' 외에 어린이와 청소년 대상의 IT·소프트웨어 교육사업 등 여러 사회공헌사업 방안을 협의하고 있다.
 
정문경 기자 hm0829@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