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문경기자]
카카오(035720)가 25일 네번째 카카오프렌즈 게임인 ‘프렌즈팝콘 for Kakao’를 정식 출시했다.
프렌즈팝콘은 카카오와 카카오게임즈가 선보이는 새로운 3매치 퍼즐게임으로 프로도, 튜브, 콘, 네오, 라이언 등 8명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개성을 살린 게임요소와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캐릭터 디자인을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 '프렌즈 팝콘'. 사진/카카오
프렌즈팝콘은 출시 전 비공개로 진행한 사전테스트에서 잔존율 85%를 기록하고 이어 진행한 사전예약에서는 예약 등록자 166만 명을 기록했다. 이는 2012년 카카오게임 플랫폼 오픈 후 역대 최대 기록이다.
쉽게 즐길 수 있는 3매치 퍼즐에 길찾기, 고기 굽기, 밤낮 밝히기 등 기존에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요소를 추가한 180개 레벨로 기존 퍼즐게임 이용자와 새로운 게임 이용자층도 쉽게 적응, 몰입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 영화 속 주인공으로 변신한 프렌즈가 출연하는 인트로 영상부터 35가지 코스튬으로 단장한 280여종의 프렌즈를 모을 수 있다.
권미진 카카오 게임사업팀장은 “프렌즈팝콘은 기획 단계에서부터 게임 플레이, 레벨 설계, 캐릭터 디자인 모든 면에서 카카오프렌즈의 매력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방향으로 준비했다”라며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시는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에, 카카오가 보유한 캐주얼 게임 노하우와 플래그십 타이틀에 걸맞는 풍성한 콘텐츠를 더하여 준비했으니 기대해주셔도 좋다’고 덧붙였다.
카카오는 프렌즈팝콘 출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전원에게 보석 20개, 콘 3000개의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하고 친구에게 공유하여 함께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하여 라이언 쿠션을 지급한다.
정문경 기자 hm0829@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