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멤버십 앱 '내 맘대로 꾹' 론칭
2016-10-10 10:26:21 2016-10-10 10:26:21
[뉴스토마토 이성수기자] BGF리테일(027410)이 운영하는 편의점 CU(씨유)는 모바일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CU멤버십'이 고객 참여형 멤버십앱 'CU 내 맘대로 꾹'으로 재탄생했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스마트폰을 통한 멤버십 서비스가 보편화되면서 지난달 기준 CU 멤버십 가입자 수는 전년 대비 17% 증가하며 940만명을 돌파했다. 멤버십 혜택을 꼼꼼히 챙기는 스마트 쇼퍼가 늘어나면서 멤버십 가입자 수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CU는 고객이 직접 선택하는 멤버십 앱 'CU 내 맘대로 꾹'을 론칭하며 멤버십 혜택 강화에 나섰다. 'CU 내 맘대로 꾹'은 심플한 디자인과 인터페이스로 고객 편의를 높인 것은 물론 내 맘대로 스탬프, 내 맘대로 단골매장, 투데이 핫세일 등 특색 있는 신규 서비스도 선보인다.
 
'내 맘대로 스탬프'는 이름 그대로 고객 마음대로 스탬프를 적립할 상품을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이다. 고객이 지정된 상품을 구매해야 스탬프가 적립되는 기존 스탬프 적립 방식에서 벗어나 스탬프 적립 상품을 고객 개인의 취향과 생활 패턴에 맞출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내 맘대로 단골매장' 역시 고객이 직접 자주 방문하는 매장을 단골 매장으로 설정할 수 있다. 단골매장을 등록하면 방문 횟수 달성 등과 같은 맞춤형 이벤트가 오픈되며, 미션을 클리어 할 때마다 포인트가 리워드로 증정된다.
 
CU멤버십 회원만을 위한 특별 할인도 진행된다. CU는 빅데이터를 통해 금주 고객들에게 가장 반응이 좋았던 품목을 선정하여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투데이 핫세일'을 진행한다. 행사 상품이 매일 변경되기 때문에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도 점포에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 가능(담배, 유가증권 제외)한 CU멤버십 포인트를 친구에게 보내는 선물하기 기능과 상품과 매장에 대한 리뷰를 공유할 수 있는 'CU톡톡' 등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을 확대했다.
 
김성환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실질적인 혜택을 늘리고 이용 편의성을 높였을 뿐 아니라 고객의 참여 공간을 확대한 개방형 멤버십 앱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사진제공=BGF리테일)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