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성수기자] 롯데백화점은 오는 25일 경기도 의정부에 18번째 아웃렛인 '롯데아울렛 의정부점'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의정부점은 지난 19일부터 24일까지 프리오픈을 거쳐 오는 25일 그랜드오픈한다.
의정부점은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경기 북부 상권을 공략하기 위해 오픈하는 도심형 아울렛이다. 현재 의정부점 핵심 상권인 의정부시, 양주시 등 4개 시의 인구가 90여만명에 달하고, 특히 의정부 민락2지구, 양주 옥정지구 등 반경 10km 내에 2020년까지 총 8만여세대의 신규 아파트 단지가 들어설 예정이다. 이에 여성·남성패션, 생활가정, 문화시설을 강화한 지역 맞춤형 매장을 구성했다.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에게 좋은 쇼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6층 전체를 팩토리 아웃렛 콘셉트로 매장을 구성했다. 팩토리 아웃렛은 2년이 이상 된 재고의 구성비가 60% 이상으로, 일반 아울렛의 평균 할인율인 30~50% 보다 높은 평균 40~70%의 할인 상품을 판매한다. 6층은 브랜드별 매장 구분이 아닌 패션 그룹의 '종합관' 형태로 매장을 꾸며 여러 브랜드의 상품을 한 공간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조이너스, 예스비, 예츠 여성·영패션 브랜드로 구성된 '인디에프 팩토리', 에뜨와, 디어베이비 등 아동 브랜드로 구성된 '아가방앤컴퍼니 팩토리', '형지 아웃도어 팩토리' 등이 대표적이며, 슈즈 멀티숍인 'ABC마트'도 입점한다.
1층에는 해외 유명브랜드의 상품을 직매입해 정상가 대비 최대 70% 할인판매하는 '롯데 탑스(LOTTE TOPS)'를 운영한다. '롯데 탑스'는 미국의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off price store)와 동일한 콘셉트의 유통 채널로, 롯데백화점 바이어들이 해외에서 직접 상품을 매입해 운영하고 있으며, 파주점에 이어 의정부점이 4번째 매장이다. 의정부점에서는 폴로, 코치, 타미힐피거 등 50여개 다양한 해외 유명 브랜드들의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또 아동 브랜드 '아이러브제이', 선글라스 브랜드 '판타스티코' 등 롯데 아울렛에 최초로 입점하는 브랜드가 20여개로 전체 브랜드 중에서 10% 이상을 신규 브랜드로 구성을 하는 등 차별화 MD에 초점을 맞추었다.
의정부점은 신규아파트가 입주하면서 신혼부부와 자녀를 둔 가족단위의 인구 유입이 늘 것으로 보고 있다. 시몬스, 박홍근, 테팔, 다이소 등의 신규 아파트 입주시 필요한 가구, 홈패션 매장을 선보이며 '리바이스키즈', SPA 브랜드 '래핑차일드' 등 다양한 아동 매장도 입점한다.
가족이 함께 여가·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시설도 마련했다. 8~9층에는 롯데시네마가 들어서며, 도심형 아웃렛에는 이례적으로 1층에 브런치 카페 '캐틀앤비(cattle & bee)'를 선보인다. 7층 식당가에는 개성식 한식으로 유명한 삼청동 '용수산 한상차림', 스테이크와 파스타 전문점 '더레이브' 등 유명 맛집을 지역 최초로 선보인다.
한편 의정부점은 친환경 농산물 판매 매장인 '농부로부터' 매장을 입점시켜 상생에도 앞장섰다. '농부로부터' 매장은 상품의 품질이 우수한데도 판로를 찾기 어려워하는 전국 각지의 상품을 찾아 판매하는 곳이다. 친환경 과일, 채소 외에 거창 옹기뜸골 간장, 거장 고추장, 여수 바다 멸치 등도 판매한다.
오는 25일 그랜드오픈에 맞춰 다양한 상품행사와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BCBG 인기 상품전에서는 재킷을 5만원, 블라우스 3만원 등을 선보이고, 본매장에서는 게스 티셔츠를 1만9000원, 오가닉맘 아동내의를 1만1000원 등 특가상품을 준비했다.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28일까지 일별 선착순 300명에게 '러블리 보틀(물병)'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류민열 롯데백화점 영업3본부장은 "의정부점은 상권 분석을 통해 기존 도심형 아울렛에 팩토리 아울렛을 접목시킨 점포"라며 "향후에도 상권 특성을 감안해 다양한 형태의 아웃렛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아울렛 의정부점. (사진제공=롯데백화점)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