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2015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사회적 가치창출·성과 등 포함
2016-08-12 09:27:26 2016-08-12 09:27:26
[뉴스토마토 서영준기자] LG유플러스(032640)가 2015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LG유플러스는 2015년 한해 동안 경제, 환경, 사회 부문에서의 활동 성과와 미래 비전을 담은 '2015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LG유플러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고객, 임직원, 지역사회 등 주요 이해관계자와의 소통과 상생을 통한 가치창출 활동과 성과를 담고 있다. 특히 최고경영자(CEO) 메시지와 함께 이해관계자 접점 분야를 담당하는 각 사업본부장과 주요 경영진의 인사말을 담아 지속 가능한 성장을 향한 의지를 표명했다.
 
LG유플러스가 2015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중요성 평가를 통해 이해관계자들의 관심이 높고 경영활동에 미치는 영향이 큰 ▲사물인터넷(IoT) 생태계 구축 ▲사회적 나눔 활동 ▲고객신뢰 강화 ▲인재 개발과 육성 ▲협력회사 지속가능성 제고 ▲인재 확보와 유지 등 6개 핵심 보고 이슈를 선정하고 상세히 기술했다.
 
특히 안전과 생활편의, 에너지 절감 등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며 IoT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LG유플러스가 IoT 생태계 구축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인재개발, 기술개발, 기반확립 활동에 대해 집중 조명하고 관련 성과와 향후 전략을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확대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보다 체계적으로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지속해 나가기 위해 경영진과 임직원을 비롯해 내외부 이해관계자의 인터뷰와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에 반영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글로벌 작성 표준 가이드라인인 GRI G4를 기준으로 작성해 공신력을 높였으며 보고 내용의 객관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전문검증기관인 IMCSR의 제3자 검증을 거쳤다. 
 
서영준 기자 wind0901@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