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셀프 홈케어 '패치'가 뜬다
옥션, 발·왁싱·쿨패치 판매 급등
2016-07-14 13:30:59 2016-07-14 13:30:59
[뉴스토마토 이성수기자] '노출의 계절' 여름철을 맞아 발부터 몸매, 왁싱, 겨드랑이 등에 대한 관리가 가능한 몸에 붙이는 다양한 패치형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14일 옥션에 따르면 패치 하나로 집에서도 관리가 가능한 여름철 패치 제품들의 인기가 상승세를 타고 있다. 최근 한달(6월10일~7월10일)간 발 관리 패치 제품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무려 66000% 상승했으며, 열냉각패치는 571% 상승했다.
 
또 최근 일주일(7월4~10일)간 서머밴드·패치는 전주 대비 217%, 쿨팩·쿨패치 171%, 발관리패치 36%, 왁싱·패치 12% 상승하며 여름용 패치상품에 대한 인기를 증명했다.
 
이 같은 패치 제품들이 큰 인기를 끄는 이유는 바로 바쁜 일상 속 적은 비용으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홈케어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샌들을 많이 신는 여름철을 맞아 발 관리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면서 발 관리 패치 제품이 가장 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휴가철을 맞아 더위를 식히기 위한 쿨패치에 대한 반응도 좋다. 옥션은 휴가지에서의 필수 상비제품인 '베리구즈 쿨패치'를 개당 300원에 판매하고 있다. 1개씩 낱개 포장돼 있어 실용적이다. 붙이는 순간 시원한 느낌이 전달되며 냉장 보관 후 사용하면 더욱 효과가 좋다.
 
'서머패치'는 모기에 물렸을 경우 패치를 붙이면 간지러움 완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옥션에서는 1500원에 판매되고 있다.
 
노출이 잦은 여름철을 맞아 붙이기만 해도 몸매관리에 도움이 되는 수퍼패치(Super Patch) 제품도 인기다. 수퍼패치는 먹고 바르면서 불편하게 하는 다이어트 보다는 쉽고 간편하게 붙여주면 몸매라인 관리가 된다는 점에서 여성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몸에 붙이기만 하면 특효를 발휘하는 패치 제품들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특히 여름 휴가철을 맞아 몸매 관리를 도와주는 슬림패치부터 비키니 라인을 살려주는 제모패치, 외출 전 옷 겨드랑이 부분에 붙이면 냄새 걱정을 덜어주는 겨땀패치, 피서지에서 모기를 쫓아주는 모기패치 등 간편하고 똑똑한 패치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큐레이션 쇼핑몰 G9는 아이들을 위한 인기 캐릭터 열냉각 쿨링시트 제품을 한정특가로 선보이고 있다. 아이들이 발열시 운동 등 더운 여름날 야외 활동 후에 몸에 붙여만 주면 된다.
 
업계 관계자는 "패치 제품은 적은 비용으로 간편하게 집에서 이용할 수 있는 장점 때문에 판매율이 급격히 상승하고 있다"며 "특히 열냉각패치부터, 발관리패치, 다이어트용 패치까지 그 종류가 점점 다양해져 선택의 폭을 넓혀감에 따라 더욱 상승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