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쿠폰북 이벤트
2016-07-06 11:00:00 2016-07-06 12:13:23
[뉴스토마토 이성수기자] 신세계(004170)백화점은 오는 7일부터 도심에서 휴가를 즐기는 '시티 바캉스족'을 위해 다채로운 쿠폰북(바우처)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최근 몇 년동안 휴가철 외곽으로 떠나지 않고 시원한 도심 백화점이나 쇼핑몰에서 쇼핑을 즐기는 '시티 바캉스족'이 늘고 있다.
 
'시티 바캉스족'이란 20~30대를 중심으로 휴가기간 백화점 등에서 쇼핑과 브런치를 즐기고 영화관에서 영화도 보는 등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며, 조용히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는 사람들을 칭한다.
 
실제 신세계백화점이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휴가철(7~8월) 매출비중을 살펴본 결과 2013년 13.8%였던 휴가철 매출비중이 지난해는 16.1%까지 올랐다.
 
해마다 여름 휴가철에는 백화점 고객들이 바다, 산, 계곡등으로 떠나 도심에 위치하는 백화점 고객수가 15%가량 줄어드는 것이 일반적인데 최근에는 '시티 바캉스족'의 영향으로 오히려 매년 매출 비중이 늘고 있는 것이다.
 
이와 관련 홍정표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경기침체와 1~2인 가구의 증가가 맞물리면서 시티 바캉스족이 늘고 있는 추세"라며 "여기에 최근에는 휴가비를 쇼핑으로 대신하는 20~30대 젊은이들까지 대거 가세 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올 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시티 바캉스 마케팅'은 앞으로도 여름철 매출이 계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매년 정례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는 오는 7일부터 열흘간 전점에서 쿠폰북을 통해 신세계를 찾는 '시티 바캉스족'들에게 다양한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오는 7일부터 17일까지 신세계백화점, SSG닷컴, 신세계면세점, 조선호텔, 이마트에브리데이 등 신세계 그룹 유통시설의 쇼핑 혜택을 모은 '신세계 도심 바캉스 쿠폰북'을 증정한다.
 
신세계백화점 구매영수증 소지고객이라면 누구나 전점 사은행사장에서 받을수 있는 이 쿠폰북은 신세계백화점 상품권행사 참여권과 무료 음료이용권, 이마트에브리데이 3000원 금액할인권, SSG닷컴 백화점 상품 20% 할인 왕쿠폰, 서울/부산 조선호텔 레스토랑 할인권 등이 담겨있다.
 
또 통신사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을 통해 신세계백화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도 신세계 멤버스바 커피 교환권, 식음매장 5000원 할인권, 신세계상품권 5000원 증정권 등이 담긴 '쇼핑 쿠폰북'을 제공한다.
 
신세계 통합 온라인쇼핑몰인 SSG닷컴과 연계한 이벤트도 선보인다.
 
SSG닷컴에서 구매하고 백화점에서 직접 상품을 수령하는 O2O서비스 '매직픽업' 이용고객에게는 화장품 금액 할인권, 신세계상품권 5000원 증정권과, 베스킨라빈스 기프티콘 등이 담긴 '쓱 쇼핑 바우처'를 증정한다.
 
더불어 워터파크 입장권과 부가혜택 등을 증정하는 '오션 바캉스 이벤트'도 17일까지 펼친다.
 
'캐리비안 베이 이용권 1매', '비치체어 1개'와 '타월/구명재킷' 등 부가아이템을 증정하는 '캐리비안 베이 S-패키지'는 신세계 SC카드로 2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증정한다.
 
신세계 씨티/삼성카드로 20만원 이상 구매시에는 선착순 1000명에게 오션월드 워터파크 입장권 1매과 구명재킷 이용권을 주는 '오션월드 패키지'를 진행한다.
 
신세계 씨티카드로 당일 20만·40만원이상 구매고객에게도 해운대 해변의 파라솔, 선베드, 비치바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해운대 프라이빗 비치 이용권'을 각각 1·2매 증정한다.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