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사이언스, 2016년 조달청 우수조달제품 선정
2016-07-01 09:54:28 2016-07-01 09:54:28
[뉴스토마토 유현석기자] LED 조명 및 실리콘 렌즈 전문 기업 아이엘사이언스(대표이사 송성근)는 자사의 '조명용 집광장치 기술이 장착된 LED 등기구 제품' 5종이 우수조달물품 전기전자 부문에 지정됐다고 1일 밝혔다.
 
선정된 제품은 LED가로등 2종(100W, 150W) 및 LED보안등 3종(30W, 50W, 60W) 등이다. 독자적 기술로 개발한 실리콘렌즈를 적용했으며, 기존 플라스틱(PC)이나 아크릴(PMMA) 렌즈 제품에 비해 제조 기간이 짧고 비용도 저렴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아이엘사이언스의 실리콘렌즈는 한국조명연구원 평가를 통해 고내열성 및 고효율성을 인증 받은 제품이다. 지난해 8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신기술 인증(NET-New Excellent Technology)을 획득하기도 했다.
 
조달청의 우수조달물품 제도는 기술 및 성능이 뛰어난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개발제품을 대상으로 수의계약을 통해 공공판로를 지원하는 정부사업으로, 연간 구매액은 약 2조1000억원에 이른다. 또 지난 1월 통과된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령안’에 따라 공공기관은 의무적으로 전체 중소기업 물품 구매액의 10% 이상을 '우수조달물품, 신기술인증 제품'으로 구매해야 하며, 이로써 선정 기업의 매출 신장폭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송성근 아이엘사이언스 대표는 “이번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선정된 것을 계기로, 기술개발과 품질향상에 더욱 매진해 지속적으로 경쟁력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