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보, 안전운전자 대상 자동차보험료 5.2% 할인
교통법규 위반 없는 운전자 대상 보험료 할인
2016-06-16 15:01:52 2016-06-16 15:01:52
[뉴스토마토 이종호기자]롯데손해보험(000400)은 교통법규준수 안전운전자를 대상으로 오는 7월21일부터 자동차보험료를 5.2% 인하한다고 16일 밝혔다.
?
할인대상이 되는‘안전운전자’는 경찰청 기록상 과속, 신호위반, 음주 등 교통법규 위반사실이 없는 무사고 운전자들이며, 보험 가입 시 교통법규 위반기록이 없다면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된다.
?
현재 교통법규 준수로 할인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입자는 자동차보험 전체 가입자의 약 70%정도로 알려져 있다. 이는 10명중 7명이 할인을 받는 것으로, 롯데손보 자동차보험의 안전운전자 할인으로 상당수 소비자들의 자동차보험료가 절감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또한 안전운전자 할인이 도입됨에 따라, 운전자들 스스로가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안전운전을 하도록 하는 사회적 문화 형성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이현기 롯데손보 자동차업무팀 팀장은 “이번 할인은 교통법규를 준수하는 운전자일수록 사고확률이 감소한다는 점에 근거하여 도입한 것이다” 며 “이로 인해 많은 운전자들이 지금보다 안전운전에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
한편, 이번 교통법규를 준수하는 안전운전자들을 대상으로 한 보험료 할인은 설계사를 통한 대면가입 채널 뿐 아니라, 온라인 채널인 롯데하우머치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상품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이종호 기자 sun1265@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