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광표기자]
대상(001680) 청정원이 주부를 대상으로 '청정원 크리에이티브 어드바이저'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크리에이티브 어드바이저란 식품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제품에 대한 아이디어와 방향성을 제시하는 트렌드 인사이트 그룹으로, 대상 청정원은 오는 17일까지 1차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
지원 자격은 초등학교 6학년 이하의 자녀를 둔 기혼 여성으로, 식품에 관심이 많고 가정에서 직접 요리를 자주 해 먹는 주부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단 오프라인 모임 참여를 위해 서울, 경기, 인천 지역 거주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은 전업주부와 기혼직장인 두 그룹으로 나눠 진행된다.
청정원 크리에이티브 어드바이저로 선발되면 신제품에 대한 평가, 시장 및 제품 모니터링, 마케팅 아이디어 제안 등의 미션을 수행하고, 월 1회 정기 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제품 담당자들과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활동 기간은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로, 이 기간 동안 매월 고정 활동비 10만원을 지원하고, 미션에 따라 건 당 5만원의 추가 활동비를 지원한다. 또한 매월 신제품을 비롯해 청정원의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특전도 주어진다.
대상 마케팅기획팀 관계자는 "실제 청정원 제품을 가장 많이 접하는 주부들의 의견을 반영해 더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크리에이티브 어드바이저를 모집하게 됐다"며 "참여하는 주부들도 제품을 함께 만들어 간다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청정원 크리에이티브 어드바이저에 도전하려면 청정원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한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1차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2차 면접을 진행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사진제공=대상 청정원)
이광표 기자 pyoyo81@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