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용현기자] 국토교통부는 서울 구로 고척동 소재 스카이돔에서 'Go Drone 2016' 행사가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개최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드론 시장의 급격한 성장과 드론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드론 산업에 관련된 여러 기관과 업체관계자에게 관련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관심이 많은 일반인들에게는 드론의 다양한 매력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토부는 "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산업전반의 활성화를 촉진하는 한편 대중의 참여와 관심을 유도해 국민생활 속 저변확대에도 크게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행사는 주요 드론활용분야 시연, 소외계층 드론 기증식, 축하공연 등으로 구성된 개막식을 시작으로 전시·체험·레이싱 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시범사업을 통해 발굴한 주요 비즈니스 사례(영상촬영·구호물품 전송·해상구조임무 등) 시연을 통해서 드론 활용분야를 소개하고 산업 활성화를 촉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하는 기관별(시범사업자, 연구·교육기관, 유통·판매업체 등 약 50여개)로 특성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전시회, 드론을 직접 조종 할 수 있는 체험의 장도 마련된다.
또한, 국토부가 주관하는 국내 수상경력이 있는 선수들 간 드론 레이싱 왕중왕전을 통해 레저분야에 대한 드론 마니아들의 관심과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김용현 기자 blind28@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