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국내 최초 한류매거진 ‘한웨’ 발간
연 4회 발행…국내 및 중국에 1만2천부 무료배포
2016-05-17 11:20:26 2016-05-17 11:20:26
[뉴스토마토 이성휘기자] 파라다이스그룹(회장 전필립)은 17일 “중화권 관광객을 위해 국내 기업 최초로 중문판 한류문화 매거진 ‘한웨(韓悅)’를 발간한다”고 밝혔다.
 
오는 22일 창간호가 나오는 한웨는 한국을 뜻하는 ‘한’과 기쁨을 뜻하는 ‘열’을 조합해 한국에서의 기쁨, 행복한 한국의 의미를 담았다. 연 4회(계간) 발행되며 매 호마다 음식, 건축, 패션, 예술 등 한국의 생활문화를 대표하는 키워드를 선정해 다양하고 심층적인 정보를 소개할 예정이다.
 
파라다이스는 중국인 개별 관광객 증가 추세에 맞춰 한국문화를 제대로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한류 매거진을 발간함으로써 한국의 숨은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저가 상품으로 떨어진 관광 만족도를 제고해 관광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기존 한류 매거진이 관광가이드북, 한류 엔터테인먼트, 명품 쇼핑 등에 편중된 형태였다면, 한웨는 국내 기업으로는 최초로 시도되는 한류 매거진이자 한국문화에 대해서 전문적인 정보를 다루고 있다고 파라다이스는 강조했다.
 
이번 창간호는 ‘술’이 테마로 한국을 대표하는 술의 종류와 안주 궁합, 전국 팔도에서 꼭 맛봐야 할 전통주, 한국 트렌드세터들이 자주 찾는 술집, 식도락 여행객을 위한 추천 술집 등 한국의 술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아울러 화요, 문배주, 매실원주 등 술을 만드는 명인을 만나 술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소개하고, 파라다이스 시티의 홍보대사로 선정된 한류배우 김수현 인터뷰까지 색다른 재미요소를 더했다.
 
한웨는 국내 공항, 면세점, 호텔, 백화점 등 관광객이 즐겨찾는 주요 관광명소에 총 1만부가 비치돼 무료로 만나볼 수 있으며, 중국 베이징과 상하이에 위치한 5성급 호텔에도 2000부가 추가로 배포될 계획이다.
 
전필립 파라다이스그룹 회장은 “한류매거진 한웨의 발간은 관광 선도기업이자 국내 최초의 복합 리조트를 준비하고 있는 파라다이스만이 시도할 수 있는 의미있는 행보“라며 “소장가치 높은 고품격 한류매거진을 통해 K-컬처의 즐거움을 널리 알리고 외래 관광객 증대에 이바지하겠다”고 다짐했다.
 
중문 한류매거진 ‘한웨’ 표지 및 일러스트 화보 기사 사진/파라다이스 그룹

이성휘 기자 noirciel@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