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공계 대학생 모여라”…퀄컴, 미국 본사 투어 참가자 모집
2016-04-06 11:05:20 2016-04-06 11:05:51
 
[뉴스토마토 박현준기자] 퀄컴이 국내 이공계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미국 샌디에이고 본사 방문 프로그램인 제 14기 퀄컴 IT 투어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6월27일부터 7월2일까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며, 지원서 접수는 오는 25일까지다.
 
퀄컴 IT투어는 만 21세 이상 4년제 대학교에 재학 중인 이공계 학부(3학년 이상) 또는 석사과정 학생이면 누구든지 지원이 가능하다. ‘무선 통신 기술의 발전과 미래’라는 주제 아래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5G ▲IoT ▲머신러닝 ▲로봇 ▲멀티미디어 ▲핀테크 ▲증강현실 등 7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제안서를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 합격자는 5월19일에, 최종 합격자는 6월 일에 발표된다. 
 
퀄컴 IT투어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모바일 분야의 최신 기술을 배우고 데렉 에벌리 퀄컴 사장이 참여한 가운데 본인의 주제에 대해 발표할 수 있다. 
 
퀄컴코리아는 오는 7일 오후 7시부터 서울 역삼동 토즈 강남토즈타워점에서 IT투어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한다. 퀄컴 IT투어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태원 퀄컴코리아 사장은 “올해 퀄컴 IT투어에 뛰어난 국내 이공계 인재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며 “차세대 이동통신 시장을 이끌어갈 미래의 엔지니어들에게 세계적인 IT기업의 기술과 문화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박현준 기자 pama8@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