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프렌즈, iF 디자인 어워드 2관왕 쾌거
F&B 패키지 최고상 '골드', CI 본상 수상
2016-03-14 17:22:34 2016-03-14 17:22:41
모바일 메신저 라인의 오리지널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가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인 'iF 디자인 어워드 2016'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NAVER(035420)(네이버)는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라인프렌즈 F&B(Food & Beverage) 패키지가 최고상인 '골드'를, CI(Corprate Identity)는 본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특히, 라인프렌즈 F&B 패키지는 고퀄리티 그래픽 디자인 뿐만 아니라, 내장된 식품까지 캐릭터의 특징 그대로 반영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라인프렌즈 F&B 패키지는 캐릭터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해 소장 욕구를 자극하고 인테리어 소품으로 재활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것 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또 라인프렌즈의 CI는 9종의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핵심 디자인 요소로 활용해 앞으로의 캐릭터 사업 방향성과 회사의 정체성을 명확히 보여주며, 본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한편, 'iF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매해 5000여 개 이상의 작품이 경쟁을 펼쳐 그 중 75개 작품만이 골드 어워드(iF Gold Award)를 수상한다.
 
라인프렌즈 F&B 패키지(왼쪽)와 라인프렌즈 CI. 사진/네이버
류석 기자 seokitnow@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