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모바일 취업성공 도우미 런칭
2016-02-26 09:43:38 2016-02-26 09:43:38
이력서를 작성할 때면 졸업연도가 금방 떠오르지 않아 졸업증명서 등을 뒤적이느라 시간을 낭비할 때가 있다. 취업포털을 이용하면 이런 번거로움을 단번에 해결할 수 있다.
 
사람인에이치알(143240)이 운영하는 사람인(대표 이정근)이 업계 최초로 ‘모바일 취업성공 도우미’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졸업/전역연도 계산부터 학점변환, 글자수세기까지 모바일에서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다.
  
졸업/전역연도 계산기는 출생연도만 입력하면 초·중·고등학교 입학, 졸업연도는 물론 2년제, 4년제 등 대학별 입학, 졸업연도까지 한 번에 계산된다.
 
빠른년생 기준으로도 볼 수 있으며, 입대일을 선택하면 군 복무기간까지 반영된 졸업연도가 산출돼 유용하다. 재수나 휴학 등 개인사정으로 공백기간이 있을 경우 플러스, 마이너스 버튼을 사용해 조절도 가능하다. 특히, 이렇게 산출된 결과는 사람인 이력서로 바로 보낼 수 있다.
 
학교와 기업마다 다른 학점 기준 때문에 혼란스러운 구직자들에게는 학점 계산기가 있다. 4.0, 4.3, 4.5, 5.0, 7.0, 100점 만점까지 7가지 유형을 모두 제공한다. 따라서 본인 학교의 학점 제도에 해당하는 기준을 선택해 입력하면 변환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자기소개서 작성 시 필수 서비스로 꼽히는 글자수 세기도 모바일에서 만나볼 수 있다. 미리 작성한 자기소개서를 붙여 넣으면 공백포함/제외 글자수가 바로 나온다. 또 제한글자수를 설정한 뒤 입력하면 글자수가 초과될 경우 알람으로 알려준다.
 
모바일 취업성공 도우미 서비스는 사람인 앱과 모바일 웹 시작 페이지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글자수세기와 같이 직접 메뉴명을 검색해도 된다. 모든 계산 결과는 복사하기 및 메일 보내기를 통해 저장 가능하며, SNS로도 공유할 수 있다.
 
사람인 방상욱 그룹장은 "사람인의 취업성공 도우미 서비스는 구직자들이 느끼는 사소한 어려움까지도 해결해주기 위해 탄생했고 모바일까지 확대됐다"며 "이와 함께 상반기 취업에 꼭 성공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윤다혜 기자 snazzyi@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