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은 고용취약계층 청년 지원 교육 프로그램 '[프로보노]꿈은 이루어진다'의 제빵사 양성과정 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오는 29일까지이며 대상은 만 30세 이하의 제빵사 취업 희망자 20명이다. 전형은 지원서 접수, 서류전형, 면접, 적성검사, 합격자 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CJ푸드빌은 최종 선발된 교육생을 대상으로 ▲제과제빵 이론 ▲제과제빵 실습 ▲점포운영 롤플레잉 ▲서비스교육 ▲위생교육 ▲인성교육 등의 과정으로 3개월간(360시간)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생은 전과정을 전액 무료로 수강하게 되며 월 20만원의 훈련수당을 받게 된다. 이와 함께 CJ푸드빌은 전과정 수료생을 대상으로 뚜레쥬르(직영점)에서 현장 실습할 수 있도록 하고 채용심사를 통한 취업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지난해 9월부터 바리스타와 제빵사의 꿈을 가진 청년들에게 교육과 취업의 기회를 동시에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며 "제빵사 교육과정을 통해 취업 등 경제적 자립을 필요로 하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철 기자 iron621@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