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039490)은 '키워드림 Fund Wrap 배당형' 누적 수익률이 10%를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키워드림 Fund Wrap 배당형'은 출시 1년도 안돼 누적 수익률 10%(모델 포트폴리오 기준)를 돌파했다"며 "같은 기간 코스피지수가 3.49% 오른 점을 감안하면 시장 초과 수익률이 7%가 넘는다"고 말했다.
'키워드림 Fund Wrap 배당형'은 고객이 직접 투자대상 펀드를 선택할 필요 없이 전문가의 포트폴리오에 따라 분산투자와 리밸런싱이 가능해지는 편리함을 누릴 수 있다.
'키워드림 Fund Wrap 배당형'은 랩어카운트 운용부서와 펀드 투자자문사의 전문가들이 함께 참여해 모델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자문을 맡고 있는 마루투자자문(구, 제로인투자자문)은 업계 최상위권의 계약고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펀드 전문 자문사다. 대형 시중은행과 연기금 등 주요 투자기관을 대상으로 한 펀드자문 경험이 풍부하다.
상품은 국내 고배당 펀드에 주로 투자하면서, 배당시즌 배당 ETF를 추가로 편입하여 극대화된 배당주+α의 수익률을 추구한다.
계량적 주식시장 분석 모델을 활용한 일부 자산의 (10% 이내) ETF 투자를 통해 시장 상승 시에는 초과 수익을 추구한다. 시장 하락 시에는 하락 리스크를 축소하는 마켓-타이밍 전략 구사를 통해 시장상황에 따른 최적의 수익률 달성을 목표로 한다.
또 시장 변화에 따라 성과가 좋지 못할 경우에는 편입비중 축소, 펀드교체 등 적극적인 자산재조정을 시행한다.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이며, 수수료는 업계 최저 수준인 연간 1.0%다. 이 상품은 실적배당형상품으로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키움증권 홈페이지(http://www.kiwoom.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입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키움금융센터Wrap Account 전문상담 번호(1544-0930)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