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은 오는 23일까지 '키워드림 자문형 ELB랩' 출시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키워드림 자문형 ELB랩에 가입한 고객 전원에게 가입금액에 따라 최대 3만원의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또 과거에 키움증권에서 ELS 또는 랩어카운트를 거래한 경험이 있는 고객에게는 추가로 영화예매권 2매를 증정한다.
키워드림 자문형 ELB랩은 자문형랩과 원금보장 ELB 투자의 장점을 결합한 상품이다. 국내 주요 생보사, 증권사 등 대형 금융기관 기금운용에 있어 탁월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는 비전투자자문이 랩어카운트에 편입할 기초자산을 선정한다. 키움증권이 운용 전반과 리스크 관리를 맡는다.
검증된 자문사를 활용하고, 여기에 키움증권의 체계적 리스크 관리를 결합함으로써 개인투자자의 개별 ELB 투자보다 안정성이 대폭 강화된다. ELB도 주식과 마찬가지로 투자 시점을 분산하면 주가 변동성을 방어할 수 있다. 투자금액을 일정 비율로 나누어 투자하면 가격을 분산시키는 효과가 있다.
이 상품은 가입금액에 따라 복수의 ELB에 분산투자해 안정적 수익을 확보하며 주가하락 시에도 원금을 지킬 수 있도록 설계됐다. 자문사의 기초자산 선정 프로세스에 따라 상승여력이 높은 기초자산을 활용해 수익을 올리도록 한다.
또한 편입 ELB가 상환될 경우 운용전문 인력과 자문전문 인력이 최적의 ELB를 찾아 재투자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키워드림 자문형 ELB랩은 전문가 그룹이 기초자산 선정부터 상환 후 재투자까지 맡는다"며 "기초자산 선정이 관건인 ELB 투자에서 직접투자에 어려움을 느꼈던 투자자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상품의 최소가입 금액은 500만원이고, 일임수수료는 연 0.5%이다. 이벤트와 상품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http://www.kiwoom.com>)와 키움금융센터 Wrap Account 전문상담번호(1544-0930)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