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한국품질만족지수' 4관왕
바닥재, 6년 연속 1위
2015-09-24 11:19:12 2015-09-24 11:19:12
KCC(002380)가 '2015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에서 4관왕을 차지했다.
 
KCC는 24일 한국표준협회(KSA)에서 주관하고 한국품질경영학회가 후원하는한국품질만족지수 인증수여식에서 바닥재, 실란트(실리콘), 수성도료, 유성도료 등 4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해당 기업의 제품을 구매하거나 이용한 경험자 및 제품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 및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종합지표다.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으로 개발한 측정모델로, 소비자 의견뿐만 아니라 해당 제품의 전문가 평가를 반영하고 있다.
 
KCC는 4개 부문에 대해 사용품질과 감성차원에서 소비자들과 전문가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사용 품질은 제품의 성능,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안전성, 접근성 등 총 6개 항목을 평가하는 것을 말하며, 감성품질은 제품의 이미지, 고객의 제품에 대한 인지성, 얼마나 참신하고 매력적인지 등을 평가하는 신규성 등 총 3개 항목에 대한 점수다.
 
KCC 관계자는 "바닥재가 6년, 실란트 4년 연속 수상, 수성도료, 유성도료 모두 1위의 영예를 안으며 꾸준히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평가받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서비스 개선을 통해 소비자 만족을 충족시키고, 품질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왼쪽부터) 수성,유성도료부문 수상 이해형 이사, 실란트(실리콘)부문 수상 문정철 전무, 바닥재부문 수상 연규선 이사. 사진/KCC
임효정 기자 emyo@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