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2분기 실적 개선주는?
(주간 추천주)LG디스플레이, 현대차, S&T중공업 등
2009-06-07 10:03:46 2009-06-07 16:28:53

[뉴스토마토 이은혜기자] 지난 한 주간 코스피지수는 0.08%하락했다. 밸류에이션 부담이 커진 상황에서 방향성을 잃고 해외증시와 북핵문제등의 영향을 받는 모습이었다.

  

증시 전문가들은 당분간 우리시장이 쉬어가는 흐름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하는 가운데, 2분기 실적이 기대되는 종목들을 추천했다.
 
◇ LCD관련 종목
 
특히 LCD패널 가격이 정상화되고 있고 재고수준이 양호한 상태를 유지하면서 LCD관련주는 2종목 추천주에 올랐다.
 
LG디스플레이는 미국 과 유럽등 선진시장과 중국시장의 LCD TV수요 급증으로 2분기 이후 실적이 좋아질 것으로 예상되어 굿모닝 신한증권의 추천을 받았다.
 
역시 LCD부문 매출 성장으로 2분기 최대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테크노세미켐은 대신증권이 추천했다.
 
◇ 정책 수혜가 기대되는 종목
 
정책 수혜가 상승 모멘텀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종목들도 있었다.
 
현대차는 환율하락 영향과 마케팅비용 증가에 대한 우려가 있었지만 세제지원에 따른 효과가 이런 악재를 상쇄시켜 줄 것이라며 동양종금증권이 추천했다.
 
S&T중공업은 정부의 국방개혁 계획에 따른 수혜로 방산부문의 높은 성장성이 기대된다며 굿모닝신한증권이 추천했다.
 
                              ◇ 주요 증권사의 이번주 추천주 ◇
 
 
<출처=각 증권사>
 

 

뉴스토마토 이은혜 기자 ehlee@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