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스크래치형 상품권 출시
앱에서 일련번호·PIN 번호 입력하면 SSG MONEY 전환
2015-08-03 12:27:24 2015-08-03 12:27:24
신세계그룹은 3일 모바일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는 '스크래치형 신세계상품권'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크래치형 신세계상품권'은 모바일·온라인 환경에 최적화된 새로운 형태의 상품권으로 고객 결제 편의성을 최우선적으로 감안해 만들어졌다.
 
특히 신세계그룹이 최근 선보인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SSG PAY'와 바로 연동시켜 신세계그룹 오프라인 매장에서 뿐만 아니라 SSG.COM에서도 직접 사용 할 수 있도록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신세계 지류 상품권을 신세계그룹의 온라몰인 SSG.COM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고객이 직접 매장을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을 통해 매장에 보내야 하는 등 번거로운 절차가 필요했다.
 
SSG MONEY 전환방법은 'SSG PAY'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의 전환메뉴에 들어가 신세계상품권을 선택한 뒤, 지류 상품권 뒷면 좌측 상단의 일련번호 13자리와 스크래치 제거후 노출되는 6자리의 PIN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SSG PAY' 앱에 스마트폰 카메라 촬영 기능을 사용하면 신세계상품권 뒷면 좌측상단의 일련번호 13자리를 자동으로 인식해 PIN 번호 6자리 입력만으로도 SSG MONEY 전환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스크래치형 신세계상품권'을 SSG MONEY로 전환했거나, 스크래치가 손상된 경우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사용할 수 없게 된다.
 
신세계는 올해 5만원권과 10만원권 일부 물량에 대해 스크래치형 상품권으로 출시하며, 2016년 이후에는 1만원권을 포함한 전 권종을 판매할 계획이다.
 
새로운 '스크래치형 신세계상품권'은 전국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 상품권숍에서 구매할 수 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스마트폰의 급속한 성장에 따라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가 무너지는 새로운 모바일 시대에 접어들고 있다"며 "새롭게 출시한 스크래치형 신세게상품권은 새로운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고객의 편리한 모바일 쇼핑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가 새롭게 선보인 '스크레치형 신세계상품권'. (사진제공=신세계)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