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뱅이 올 들어 발표한 'MADE' 시리즈의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2억뷰를 돌파했다.
빅뱅은 지난 5월부터 'MADE' 시리즈의 앨범을 발표하고 있다. 지난 5월 '루저'(LOSER)와 '배배'(BAE BAE)가 담긴 앨범 'M'을 발표했고, 6월에는 '뱅뱅뱅'(BANG BANG BANG)과 '위 라이크 투 파티'(WE LIKE 2 PARTY)가 실린 'A' 앨범을 내놨다. 또 지난 1일에는 '맨정신'이 실린 'D' 앨범을 발매했으며, 다음달 1일에는 'E' 앨범을 통해 또 다른 신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14일 오전 유튜브 기준으로 '루저'와 '배배'의 뮤직비디오는 약 4401만뷰, 3157만뷰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또 '뱅뱅뱅'과 '위 라이크 투 파티'의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3253만뷰, 1694만뷰이며, '맨정신'의 뮤직비디오는 1242만뷰의 조회수를 넘어섰다. 이로써 총 1억 3700만뷰의 유튜브 조회수를 올린 빅뱅의 'MADE' 시리즈 뮤직비디오는 QQ뮤직, 유쿠 등 중국 동영상 사이트에서도 약 6979만뷰의 조회수를 더해 총 2억 729만뷰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한편 빅뱅은 최근 '맨정신'으로 Mnet '엠카운트다운', MBC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방송에서 1위를 휩쓸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정해욱 기자 amorry@etomato.com
◇그룹 빅뱅.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