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1사1교 금융교육' 출범식 개최
2015-07-02 16:55:40 2015-07-02 17:15:36
금융감독원이 2일 6개 금융협회장 등과 함께 '1사1교 금융교육' 출범식을 개최했다.
 
금융감독원이 2일 '1사1교 금융교육' 출범식을 개최했다. 사진 왼쪽부터 김윤영 신용회복위원회 위원장, 이수창 생명보험협회장, 하영구 은행연합회장, 김종창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장, 진웅섭 금융감독원장, 황영기 금융투자협회장, 장남식 손해보험협회장, 김근수 여신금융협회장, 최규연 상호저축은행중앙회장. 사진/금융감독원
 
'1사1교 금융교육'은 전국의 금융회사 본·지점과 인근 초·중등학교가 자매결연을 맺고 실용적인 내용 중심의 금융교육을 실시하거나 후원하는 사업이다.
 
금감원은 내달 21일까지 전국의 초·중등학교와 금융회사 본·지점을 대상으로 참여신청을 접수하고 9월부터 본격적인 금융교육을 시작할 예정이다.
 
금감원은 이번 출범식을 계기로 금융교육에 대한 금융회사의 관심과 참여가 증대되고 사회적 공감대가 확산될 것으로 전망했다.
 
출범식 이후에도 교육부 및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을 통해 일선 초·중등학교의 관심과 참여를 요청하고 7~8월중 전국 초·중등학교의 금융교육 담당교사 등을 대상으러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원수경 기자 sugyung@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