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명정선기자]KB자산운용은 GIPS준수를 선언하고 이에 따라 펀드의 성과를 발표한다고 11일 밝혔다.
GIPS란 국제투자성과기준(Global Investment Performance Standards)의 약자로 운용성과의 발표에 있어 국제적인 단일기준을 마련하기 위해 제정된 국제 표준이다. 현재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일본, 홍콩, 싱가포르 등 대부분의 선진국가에서는 GIPS를 도입하여 사용하고 있다.
이창진 KB자산운용 리스크관리팀 과장은"GIPS를 도입하게 되면 과거 일부 자산운용사들의 성과평가 관행이었던 좋은 성과를 달성한 펀드만 골라서 발표하면서 생기는 운용성과의 왜곡이 줄어들게 될 것"이라며 "펀드 가입 고객들에게 자산운용사의 운용성과를 판단하는 유용한 정보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KB자산운용은 지난 2007년 말부터 약 1년 6개월 간 자체적인 준비와 외부 컨설팅을 통해 GIPS 도입을 준비하였으며, 현재 미국의 회계법인 애쉬랜드(Ashland)로부터 GIPS 준수에 대한 인증을 완료했다.
KB자산운용은 "GIPS도입을 통해 정비된 운용프로세스하에서 국제 기준에 맞는 운용성과를 발표하겠다"며 "공신력 있는 운용회사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