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美 빌트인 시장 공략 강화
2015-05-31 12:48:45 2015-05-31 12:48:45
◇네이트 버커스가 디자인에 참여한프리미엄 빌트인 키친 패키지 'LG 스튜디오(LG Studio)' 신제품. 사진/LG전자
 
LG전자(066570)가 29일부터 31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인테리어 디자인 박람회 드웰 온 디자인(Dwell On Design)에 참가해 'LG 스튜디오(LG Studio)' 신제품을 전시했다.
 
LG 스튜디오는 미국의 유명 인테리어 디자이너 네이트 버커스가 디자인에 참여한 제품이다. 오븐레인지, 냉장고, 쿡탑, 빌트인 오븐, 식기세척기, 전자레인지 등의 고급 빌트인 제품을 포함한 키친 가전 패키지로 가격이 2만달러에 육박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LG 스튜디오 라인업은 모든 제품에 스테인리스 소재를 적용하고 평면 타입의 도어를 채택해 통일감과 세련미를 강조했다. 제품 전면에 적용된 세련된 글라스 재질의 디스플레이 조작부는 사용자 방향으로 기울어져 조작이 편리하다. 또 세미빌트인 냉장고는 제품 깊이를 주방가구와 맞춤형으로 설계해 주변과 조화되도록 했다.
 
LG 스튜디오 신제품은 올 3분기부터 본격적으로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2013년 미국에 처음 출시한 LG 스튜디오는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성장했다. 지난해 200여개 유통채널에 진입했고, 올해는 이를 세배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