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커뮤니티 시설로 아파트 품격 '高高'
2015-05-28 15:04:41 2015-05-28 15:04:41
 
최근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며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을 구성해 다양한 수요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단지들이 인기다.
 
실내수영장과 인라인 스케이트장을 비롯해, 반려동물 호텔, 영어마을까지 지역 내 보기 드문 시설을 도입하는 것은 물론, 지역 특색이나 단지 특성을 부각시키며 예비 청약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롯데건설의 '롯데캐슬 골드파크 3차'는 서울 금천구 내 최고 높이인 약 150m, 47층의 초고층 높이로 조성되는 단지 특성을 살려 아파트 최상부에 409㎡의 대규모 스카이라운지를 마련했다. 별도의 엘리베이터까지 마련해 탁월한 조망권과 개방감을 갖춘 커뮤니티 공간을 확보한 결과 평균 4.15대 1의 경쟁률로 분양 마감에 성공했다.
 
업계 관계자는 "과거 노인정과 놀이터가 전부였던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이 최근에는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사우나를 비롯해 카페, 도서관까지 조성되는 단지들을 쉽게 볼 수 있다"며 "여기에 지역에서 보기 힘든 이색 커뮤니티 시설을 구성해 입주민들의 자부심을 높이고 건설사 입장에서는 브랜드 가치는 물론 계약률도 끌어 올려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커뮤니티 시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건설사들도 이색 시설을 조성한 단지들을 선 보이고 있다.
 
경기 부천시 원미구 약대동에서 분양 중인 '부천 아이파크'는 부천 지역 아파트 중 유일하게 실내수영장이 조성됐다. 이밖에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 대규모 체육시설이 마련돼 단지를 벗어날 필요 없이 다양한 운동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전체 23개 동 전용면적 59~182㎡ 총 1613가구 규모다. 지하철 7호선 부천시청역과 경인고속도로 부천IC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입지이며, 중동신도시와 상동, 부평 등이 가까워 각종 백화점, 문화시설 등 생활편의시설 공유가 가능하다.
 
부천 아이파크 단지내 수영장.
 
 
KB부동산신탁과 대림산업(000210)이 다음달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에 분양하는 'e편한세상 영랑호'는 관광지의 특성을 살려 단지 내 게스트하우스가 마련된다. 게스트하우스는 입주자들의 휴식과 각종 행사는 물론 손님맞이를 위한 공간으로 강원도를 찾는 손님 방문이 많은 입주자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29층 4개동에 전용 74~142㎡ 497가구로 구성된다. 7번국도를 이용하면 고성군에서 양양시까지 이동이 용이하고 56번 지방도를 통해 광역교통망인 춘천~동홍천 고속도로, 동해고속도로 및 영동고속도로로 연결된다.
 
반도건설이 경기 의정부 민락2지구 B10블록에 내놓은 '의정부 민락2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의정부 최초로 2층 규모의 별동 학습관이 마련된다. 이 곳에서 YBM과 연계해 영어만 사용하는 별도 공간인 영어마을(가칭)을 조성하고 학생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대상으로 영어회화와 문법 등을 교육할 계획이다. 또 능률교육과 함께 영어, 독서, 한글, 수학 등 다양한 과목을 개설해 어린 아이들을 위한 개별 맞춤학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1층, 지상 최고 30층, 10개 동에 전용 78~84㎡ 총 939가구 규모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충남 서산시에서 공급 중인 '힐스테이트 서산'은 서산 지역 아파트 중 처음으로 인라인스케이트장이 조성된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4층, 13개 동에 전용 75~84㎡ 총 892가구로 지어진다.
 
방서후 기자 zooc604@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