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에코젠 적용한 로페 굿모닝 테이크아웃.(사진=SK케미칼)
[뉴스토마토 양지윤기자] SK케미칼은 제이월드텍의 믹서기 '로페 굿모닝 테이크아웃'이 최근 진행된 홈앤쇼핑 론칭 방송에서 준비 수량 4700세트 모두 판매됐다고 19일 밝혔다.
로페 굿모닝 테이크아웃은 과일 등 내용물을 담는 믹서컵 자체를 소용량 텀블러로 교체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핵심 구성물인 소용량 텀블러 컵은 SK케미칼의 친환경 소재 에코젠을 적용했다.
에코젠은 자연 유래물질에서 추출한 원료를 혼합한 바이오 플라스틱으로, 투명하고 충격에 잘 견디는 장점 외에 환경호르몬 물질로 알려진 비스페놀A를 함유하지 않았다
제이월드텍 관계자는 "에코젠은 친환경적일 뿐 아니라 유리와 같은 투명 소재로 내용물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고, 떨어트려도 잘 깨지지 않는 등 외부 충격에도 잘 견디는 장점을 지녔다"고 평가했다.
SK케미칼은 식품 가전 분야 적용 확대를 위해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믹서기 등 식품과 직접 닿는 가전 분야에서 비스페놀A 프리 제품에 대한 니즈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이 분야에 맞는 용도 개발 활동을 확대하고 가전 메이커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식품 가전 시장 내에 친환경 소재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