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명정선기자] 이슬람국가(IS)를 추종하는 조직이 말레이시아 항공 웹사이트를 해킹했다.
26일(현지시간) 오전 말레이시아 공식 홈페이지(www.malaysiaairlines.com)에 접속하면 말레이시아 항공기 A380편 이미지와 함께 "404- 비행기를 찾을 수 없습니다(404--PLane Not Found), 사이버 칼리페이트(칼리프가 통치하는 이슬람국가)에 의해 해킹됐다"라는 메세지가 보인다.
◇말레이시아 항공 홈페이지 (26일 오전) (사진=www.malaysiaairlines.com)
또한 웹사이트에 연결하는 브라우저 탭에는 "ISIS가 승리한다"라는 메세지가 뜨면서 예매를 비롯한 온라인 서비스가 모두 불가능했다.
말레이시아 항공 홈페이지는 잠시 후에 검은색 배경 화면에 도마뱀이 안경을 단 모자를 쓰고조롱하는 그림으로 바뀐다.
전문가들은 유명한 해커 그룹 리자드 스쿼드의 트위터 홈페이지와 같다며 리자드 스쿼드(도마뱀 분대) 소행일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게임 네트워크 서버를 해킹하는 것으로 유명한 '리자드 스쿼드'는 지난해 마이크로소프트의 X박스와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서버를 공격하기도 했다.
항공사는 "공식 계정에 문제가 있다"며 "별도의 URL을 만들어 온라인 예약 서비스를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말레이시아 항공 홈페이지 두 번째 페이지 (26일 오전)
말레이시아 항공은 지난해 항공기 추락과 실종이라는 두 번의 끔찍한 사고를 겪은 바 있다.
지난 3월 말레이시아 항공 MH370편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를 이륙한 뒤 중국 베이징으로 향하다가 교신이 두절된 채 실종됐다.
또한 지난 7월에도 말레이시아 항공 여객기 MH117편이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을 떠나 말레이시아 쿠알라품루로 향하다 우크라이나 동부 지역에서 추락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