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황민규기자]
삼성전자(005930)가 내달 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되는 'CES 2015'에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생활가전 신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29일 삼성전자는 이번 CES 2015에서 액티브 워시, 셰프컬렉션 인덕션 레인, 플렉스 듀오 오븐 레인지 등 다양한 가전 신제품과 소프트웨어(SW)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삼성전자가 가장 강조하고 있는 신제품은 세탁기 '액티브워시'다. 액티브워시는 개수대와 빨래판이 일체형 형태로 된 세탁조 커버 '빌트인 싱크'와 애벌빨래 전용 물 분사 시스템인 '워터젯'을 채용해 쉽고 편리하게 애벌빨래를 할 수 있다.
36분이면 모든 세탁 과정을 완료하는 '수퍼스피드'와 더욱 깨끗한 세탁을 도와주는 '아쿠아젯' 기술 등이 적용됐다. 삼성전자는 전시 부스에 방문하는 관람객들이 직접 '액티브워시'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코너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CES 2015에서 혁신상을 수상하며 개막 전부터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셰프컬렉션 인덕션 레인지도 전시한다. 발광다이오드(LED)를 이용한 '가상불꽃' 기술로 버너 작동여부와 화력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높였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초로 '듀얼 도어'를 채용해 CES 혁신상을 수상한 플렉스 듀오 오븐 레인지도 함께 전시한다. 플렉스 듀오 오븐 레인지는 조리실 상부만 또는 상하부 동시에 개폐가 가능한 듀얼 도어를 업계 최초로 채용해 하나의 오븐을 세가지 타입으로 활용할 수 있다.
성능과 디자인에서 최적의 균형을 이뤘다는 평가를 받는 삼성전자 냉장고 'T9000'은 빌트인 스타일을 선호하는 북미 소비자 특성에 맞춰 차별화된 기능과 동급 최대 용량은 유지하면서 기존보다 깊이는 약 19.3% 높이는 약1.4% 줄인 세미빌트인 제품으로 선보인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번 CES 2015에서 다양한 신제품 뿐만 아니라 요리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셰프컬렉션 앱(App)'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 밖에도 냉장실을 쇼케이스와 인케이스로 나눈 '푸드쇼케이스' 냉장고, 물 분사 방식을 바꿔 뛰어난 세척 능력을 자랑하는 '워터월 식기세척기', 기존보다 약 60배 이상 강력해진 흡입력을 갖춘 로봇청소기 '파워봇' 등 다양한 제품들을 함께 전시한다.
◇삼성전자 모델이 29일 수원 삼성전자 프리미엄 하우스에서 'CES 2015'에서 공개될 'T9000' 세미빌트인 냉장고, '액티브워시' 세탁기, '듀얼 도어 플렉스 듀오 오븐 레인지'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