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수연기자]
키움증권(039490)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월24일 키움증권 고객과 자녀를 대상으로 ‘키워드림 어린이 경제교실`을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되는 `키워드림 어린이 경제교실`은 초등학생 어린이들이 놀이와 참여를 통하여 금융지식과 경제마인드를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경제의 기본인 ‘돈(화폐)’에 대해 알아보는 ‘재미있는 화폐이야기’, 자산관리와 바람직한 소비습관을 배워보는 ‘나만의 용돈기입장 만들기’, 자원의 희소성 및 한계에 대해 확인하는 ‘돈과 시간을 잡아라!’, 새해 나의 시간을 알차게 만들어 줄 ‘2015년 다이어리 만들기’ 등이 준비될 예정이다.
또한 터치스크린 시스템과 태블릿PC 등 첨단 멀티미디어 기기로 배우는 금융투자교육원 파이낸셜 빌리지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학습공간도 마련된다.
이와 함께 참가 학부모들을 위한 `100세 시대 생애 설계와 자산관리에 대한 금융특강`(연금교육포럼 강창희 대표)과 `자기주도학습법`(에듀플렉스 이병훈 부사장) 등 올바른 자녀교육과 자산관리에 대한 다양한 특강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키워드림 어린이 경제교실’은 키움증권 펀드거래고객과 함께하는 행사로 참가신청기준은 이벤트 기간 내 적립식펀드 10만원 이상, 임의식펀드 100만원 이상, ELS 100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 중에서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고 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와 참가 신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와 모바일과 키움금융센터(1544-9000)를 통해 가능하며 1월16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