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지은기자]
하나투어(039130)는 30일 '하나프리항공'의 개별항공권 예약률 증가 추세에 맞춰 모바일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라고 알렸다.
하나프리항공은 하나투어가 지난 5월 오픈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 항공 스케줄 조회와 예약, 결제가 가능하다.
하나투어에 따르면 지난 7~8월 동안 하나투어에서 판매한 전체 항공권 매수는 총 39만9000여 매였으며, 이중 하나프리 항공(개별항공) 매수는 전체의 약 43%를 차지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5.8% 증가한 수치다.
특히 개별항공권 판매수량 중 하나투어 온라인 채널(모바일 예약 포함)을 통해 판매된 수량은 18.3%를 차지해 온라인 예약률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모바일 앱 서비스의 증가 추세에 맞춰 하나투어는 모바일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모바일 앱 하나프리 항공에서 모바일 단독특가로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항공권 구매 고객에게는 하나투어 2000 마일리지를 부여한다. 더불어 마닐라 항공권 1매 구매 시 1매는 무료로 제공(무료 항공권은 택스 제외한 기본운임 제공)하는 '하나사면 하나프리' 프로모션은 다음달 13일 오전 10시 오픈한다.
류창호 하나투어 항공본부 이사는 "차별화된 프로모션과 넉넉한 좌석 확보를 통해 경쟁력 있는 요금과 다양한 혜택으로 고객 사랑에 보답하겠다"며 "특히 다음달 중으로 최저가 항공권 프로모션인 '하나장터 3탄'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