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DS 직원이 SAP 기반의 ERP매지니드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KTDS)
[뉴스토마토 류석기자]
KT(030200)그룹의 IT서비스 기업 KTDS는 SAP 전사자원관리(ERP) 시스템을 도입하려는 기업들의 투자비용을 최소화하고 구축기간도 단축할 수 있는 ERP 매니지드(Managed)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KTDS ERP 매니지드 서비스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등을 통합해 시스템을 구축하고 매월 정액의 이용료를 내는 서비스다. 고객은 초기 투자비용 없이 필요한 기능과 서비스만 선택하면 4~6개월만에 SAP ERP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ERP를 구축하고 운영하는 비용을 임대서비스처럼 납부할 수 있어 제조나 유통처럼 현금흐름이 중요한 기업과 IT운영인력이 부족한 기업에게 유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ERP를 구축한 이후에는 KTDS의 혁신운영센터(IOC)를 통해 시스템에 대한 사전 모니터링과 통합관제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으며 재무, 인사, 물류 등 각 분야별 전문가의 기술과 운영지원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김기호 KTDS 전무는 "글로벌 수준의 ERP시스템을 독자적으로 구축하면서도 IT자원을 공동으로 활용하여 기업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ERP 매니지드 서비스"라며 "혁신운영센터 IOC의 운영지원을 통해 직원들의 ERP 활용수준을 높이고, IT운영비 증가도 억제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KTDS는 2012년 KT ERP시스템을 구축 후 그룹표준ERP 모델을 선정하고 계열사를 대상으로 SAP기반의 ERP구축을 확대하고 있다. 케이티 스카이라이프, 케이티 에이치, 케이티 씨에스 등의 계열사가 올해 도입을 확정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