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수경기자] 유니클로는 디자인과 보온성을 강화한 F/W '울트라 라이트 다운(Ultra Light Down)'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울트라 라이트 다운' 컬렉션은 얇고 가벼운 착용감과 따뜻한 보온성이 특징이다.
야외 활동부터 사무실에서까지 폭 넓게 착용 가능한 높은 활용도와 파우치 제공을 통한 간편한 휴대성 등으로 인기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는 제품이다. 이번 시즌에는 대표 제품의 디자인과 색상을 다양화 했을 뿐 아니라 스타일 및 보온성을 한층 강화하고 라인업을 확대했다.
남성용 '울트라 라이트 다운' 컬렉션은 스테디셀러인 재킷과 베스트, 파카 제품의 디자인과 색상이 추가됐으며 '콤팩트 가디건(compact cardigan)'과 '콤팩트 베스트(compact vest)' 등이 새롭게 출시됐다.
남성라인의 대표 제품인 '울트라 라이트 다운 재킷'은 목의 윗부분까지 올라오는 옷깃과 움직임을 고려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검은색과 파란색 등 베이직한 색상부터 빨간색, 보라색 같은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색상과 체크 무늬까지 선택의 폭을 넓혔다.
'울트라 라이트 다운 파카'는 안감에 알루미늄 라이닝을 더해 몸에서 발생하는 열을 기존 제품보다 1.5배의 효과로 반사하고 따뜻한 공기를 보존할 수 있도록 기능성을 강화했다. 높은 옷깃과 후드 장식으로 네크라인부터 머리까지 보온성을 높였으며 후드 안쪽은 다른 컬러를 사용해 디자인에 포인트를 줬다.
여성용 '울트라 라이트 다운' 컬렉션은 재킷과 베스트, 콤팩트 라인 등 대표 제품의 스타일이 다양화됐으며 '숄 칼라 코트(shawl collar coat)', '랩 코트(wrap coat)', '후디드 코트(hooded coat)', '콤팩트 베스트(compact vest)' 등 활용도 높은 길이와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인다.
또한 다음달 말에는 '울트라 라이트 다운 재킷'과 '울트라 라이트 다운 베스트'의 스퀘어 퀼트 디자인과 다이아 퀼트 디자인이 추가돼 선택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
'울트라 라이트 다운 콤팩트 재킷'과 '울트라 라이트 다운 콤팩트 베스트'는 다운의 분량을 조절해 가볍게 디자인됐으며 이번 시즌부터 포켓을 더해 실용성을 높였다.
옷깃이 없는 디자인의 재킷 제품은 가디건 느낌으로 입을수 있어 환절기나 겨울철 다른 제품과 레이어링해 연출하기 좋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유니클로 '울트라 라이트 다운' 컬렉션은 온라인 스토어(www.uniqlo.com)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사진제공=유니클로)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