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 '쇼미더머니3'에 출연 중인 B.I. (사진=CJ E&M)
[뉴스토마토 정해욱기자] Mnet '쇼미더머니3'에 출연 중인 B.I가 데뷔 전부터 이례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B.I는 지난 8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쇼미더머니3'에서 선보였던 곡 'BE I'를 공개해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 노래는 발매 하루가 지난 9일에도 각종 음원차트 상위권을 유지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정식 데뷔도 하지 않은 신인 가수가 경연 프로그램을 통해 발표한 음원이 이와 같은 성적을 거두는 것은 이례적인 일.
B.I가 작사를 맡고, YG엔터테인먼트의 프로듀서인 CHOICE37이 공동 작곡한 ‘BE I’는 B.I 스스로의 이야기를 솔직하게 담아낸 곡이다. '쇼미더머니3'의 경연에 참가한 B.I의 솔직한 속마음이 표현돼 있다는 점과 B.I가 수준급의 랩핑을 통해 자신의 매력을 잘 보여준다는 점에서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는 평가다.
한편 B.I는 지난해 방송된 Mnet 'WIN: Who Is Next'에 YG의 신인 그룹 위너와 정식 데뷔 기회를 놓고 경쟁을 벌이는 B팀의 멤버로 출연했다. 당시 B.I는 뛰어난 실력으로 주목을 받았고, 빅뱅의 지드래곤의 뒤를 이을 만한 재능 있는 젊은 아티스트로 꼽히기도 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