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방서후기자] 신규 공급이 끊기다시피 한 지역에 오피스텔이 단비가 되고 있다.
공급 과잉으로 인한 수익률 하락 우려와 주택 임대차시장 선진화 방안 발표 이후 주거용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투자 심리가 위축됐음에도 저금리 시대에 소액을 투자해 매달 월세 수익을 올리는 데는 오피스텔 만한 상품이 없다.
게다가 수년간 공급이 없던 지역에 새롭게 등장하는 오피스텔은 노후화에 따른 갈아타기 임차 수요도 풍부해 공실 없는 안전한 투자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실제 지난 2012년 광진구 자양동에서 7년 만에 공급된 '광진 아크로텔' 오피스텔은 최고 53.8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7일 만에 100% 완판됐고, 지난달 서울 용산역 일대에서 4년 만에 나온 오피스텔 '용산 푸르지오 써밋'도 청약 접수 결과 평균 3.9대 1로 전 타입 마감에 성공했다.
업계 관계자는 "신규 분양 물량이 없었던 지역에서의 오피스텔 공급은 임대인과 임차인 모두에게 희소식"이러며 "월세 물건이 없어 노후한 원룸에서 비싼 임대료를 내고 사는 임차인의 갈아타기 수요가 발생하고, 임대인은 이러한 임차인들로 인해 공실 걱정을 덜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런 흐름을 타고
대우건설(047040)은 서울 강동구 천호동 일대에 '천호역 푸르지오시티'를 분양 중이다. 천호역 일대에서 7년 만에 선보이는 오피스텔로, 현재 특별분양분 몇 실 만이 남은 상태다.
'천호역 푸르지오 시티'는 지하 4층~지상 35층 규모에 전용면적 24~27㎡, 총 752실로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소형 세대로만 구성된 대단지 오피스텔이다.
인근에 현대백화점, 이마트, 2011아울렛, 로데오거리, 아산병원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으며, 여성 거주자들의 보안을 위해 무인경비 시스템을 적용해 공동현관 및 지하주차장의 불필요한 외부인을 통제하는 등 보안을 강화했다.
천호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있으며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천호대로, 외곽순환로 등 도로망이 가까워 차량으로 서울 및 수도권으로 진출입이 수월하다. 한강시민공원과 올림픽공원도 인접해 쾌적한 생활환경도 누릴 수 있으며, 단지 내부 공개공지와 옥상에 조성된 다양한 녹지공간을 통해 도시 속 여유로운 휴식 공간도 제공한다.
특히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50% 무이자를 비롯해 임대수익보장제인 '특별혜택 8년'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는데 성공했다.
지난 10년간 500실이 채 공급되지 않은 중랑구 역시 새 오피스텔이 나와 관심을 끌고 있다.
서울 중랑구 망우동 508-2 외 일대에서 분양 중인 '상봉 써너스빌 에코'는 지하 2층~지상 19층 총 306실 규모로 전용 18㎡(304실)와 17㎡(2실) 2개 타입으로 구성됐다. 상봉역과 망우역을 통해 7호선·중앙선·경춘선 등의 이용이 편리하며, 강남은 물론 서울 도심으로의 접근도 용이하다.
대형 할인매장인 코스트코와 이마트 상봉점, 홈플러스 상봉점 등 상봉·망우지역에만 대형 할인매장 3곳이 위치해 있으며, 패션 쇼핑몰 엔터식스도 문을 열어 원스톱 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출입구와 대로변 방면으로 소나무와 느티나무가 있는 공원으로 꾸며질 예정이며, 3층 정원도 조성될 계획이어서 도심 생활의 편리함과 쾌적한 주거환경 모두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4년 동안 오피스텔 공급이 없던 성동구에서는
서희건설(035890)이 '장한평역 서희스타힐스 리버파크'를 선보인다.
'장한평역 서희스타힐스 리버파크'는 서울시 성동구 용답동 238-12번지에 지하 4층~지상 15층, 전용 19~21㎡ 총 416실 규모다. 지하철 5호선 장한평역과 5·7호선 군자역을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단지로, 동부간선도로와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등을 통해 서울 각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주변에는 경동시장,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어린이대공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으며, 중랑천 생태공원이 단지 바로 앞에 입지해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장안평 중고차 매매센터와 자동차 관련 업체, 성수공업단지 등이 인접해 있고, 한양대와 세종대, 건국대, 서울시립대 등 다수의 대학도 가까이 분포해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확보할 수 있다.
각 세대에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도입해 천정형 에어컨 시스템, 빌트인 냉장고, 빌트인 드럼세탁기, 터치식 2구 전기쿡탑 등 각종 생활가전이 제공되며, 단지 내 피트니스 센터, 무인택배보관함 등 편의시설은 물론 태양광, 빗물 재활용 시스템, 바닥열을 이용한 환기 시스템 등 신재생 에너지 시스템을 통해 관리비도 절감할 수 있다.
◇ 장한평역 서희스타힐스 리버파크 조감도 (자료=서희건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