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보라기자] 한경희생활과학은 24일 친환경 주방라인 ‘슈가 인덱스도마(SIB-1000·사진)’와 내열유리 소재로 이뤄져 환경호르몬 걱정 없는 ‘유리무선주전자(HP-100)’ 2종을 출시했다.
'슈가 인덱스도마'는 친환경 사탕수수(바이오 포리에틸렌) 소재로 만들어 환경 호르몬으로부터 안전하며, 도마와 케이스 전체가 오픈 형식으로 디자인돼 통풍과 건조가 용이하고 세균번식의 걱정이 없다.
또 어류, 육류, 채소, 김치 등 식재료에 맞게 구분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4개가 한 세트로 구성돼 있다. 가격은 12만9000원.
‘유리무선주전자’는 외관 전체가 내열유리 소재로 이뤄져 환경호르몬의 검출이 없는 친환경 제품이다. 버튼을 눌러야 손잡이가 튀어나오는 세이프 캡 장치가 개폐시 물튐 현상을 방지해 주고, 뚜껑 전체가 완전히 오픈돼 주전자 내부의 세척이 편리하다.
본체는 투명하게 디자인돼 물이 끓는 상태를 직접 확인 가능하다. 가격은 7만9000원이다.
한경희생활과학 관계자는 "가정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음식도 건강과 위생, 청결문제가 필수인 만큼 환경호르몬으로부터 안전한 친환경 사탕수수와 내열유리 소재로 만들어진 두 제품 모두 소비자들에게 믿음을 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친환경 슈가 인덱스도마와 유리무선주전자는 한경희생활과학 온라인 공식쇼핑몰 및 직영매장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고재인 자본시장정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