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라이온즈의 2014년 캐치프레이즈 'Together, RE:Start! BE Legend!'.
[뉴스토마토 이준혁기자] 프로야구단 삼성 라이온즈가 내년 캐치프레이즈를 'Together, RE:Start! BE Legend!'이 확정 발표했다. 단순히 내년 시즌만이 아닌 새로운 3년의 출발을 알리는 캐치프레이즈다.
지난 3년간 삼성은 'Yes, We Can!', 'Yes, One More Time!', 'Yes, Keep Going!!!' 등 이른바 'Yes 시리즈'를 캐치프레이즈로 선보인 바 있다. 이들 캐치프레이즈는 정제된 표현속에 명확한 의미를 담아내며 각광을 받았고, 삼성도 사상 최초로 '3년 연속 통합우승(정규시즌·포스트시즌)'을 달성하며 최고의 성과를 남겼다.
삼성 구단 관계자에 따르면 구단의 궁극적 목표가 내포된 이번 캐치프레이즈는 전체 문구가 함께 쓰이거나 혹은 'Together, RE:Start!', 'Together, BE Legend!' 등의 방식으로 축약되어 활용될 예정이다.
삼성 구단 관계자는 "이제 삼성은 단순히 2014시즌이 아닌, 새로운 3년을 위한 장기 플랜이 담긴 캐치프레이즈를 선택했다"며 "이번엔 소통과 화합을 의미하는 'Together 시리즈'로 방향을 잡았다. 내부적으로는 팀워크를 중시하며, 대외적으론 늘 팬과 함께 하겠다는 마음에서 'Together'를 모티브로 삼았다"고 말했다.
이어 "'RE:Start!'는 지난 3년의 성과에 안주하지 말고 새로운 3년를 위해 뛰자는 의미다. 단어에 포함된 콜론(:)이 숫자 8을 연상시켜 'V8'에 도전한다는 뜻도 포함돼 있다"면서 "또한 'BE Legend!'에는 '새로운 3년이 지난 후에도 최강의 팀으로 남기 위해 노력하자'는 의미가 담겨 있다"고 캐치프레이즈에 대해 설명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