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보라기자] 위니아만도는 26일 위니아 에어워셔(MAWX-R754S, MAWP-R554W·사진)가 한국공기청정협회에서 인증하는 ‘CA 마크’를 획득했다고 전했다.
'CA(Clean Air) 마크'는 공기청정기의 중요한 성능인 ▲미세먼지 집진효율 ▲탈취효율 ▲소음 등에 대한 한국공기청정협회의 품질인증시험을 통과한 제품에 부여되는 인증 마크다.
위니아 에어워셔는 품질인증시험에서 0.3㎛ 크기의 미세먼지를 70% 이상 제거하는 공기청정 성능을 보였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에어워셔 기능 외에도 '공기청정기능'을 탑재했다.
위니아만도 관계자는 "위니아 에어워셔는 자연가습과 공기청정 성능을 함께 인증 받았다"면서 "세균 오염이나 가습기 살균제 걱정이 없는 에어워셔는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제품으로 아이방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위니아만도를 비롯해 국내에서 에어워셔 기능만을 탑재한 제품은 기존 공기청정기에 부여되는 CA 인증을 받지 못하고 있다.
이에 관련업계는 에어워셔의 공기청정기능을 측정하기 위한 별도의 인증을 만들어 줄 것을 한국공기청정협회 등에 요구하고 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고재인 자본시장정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