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위시투게더'..학교담장에 꿈을 담다
2013-09-30 15:06:01 2013-09-30 15:09:45
[뉴스토마토 임효정기자] KB국민카드는 올 마지막 차례로 경기도 시흥에 있는 송운중학교에서 조형 벽화 조성 등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위시 서포터스'행사를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제공=KB국민카드)
 
지난 28일에 진행된 이번 행사는 지난 2011년부터 국민들과 희망을 나누고자 진행하고 있는 '위시 투게더'의 일환으로, 올해에는 사연 공모를 통해 3개 대상 학교를 선정해 이뤄졌다.
 
시흥 송운중학교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유명 설치 미술가 한젬마 씨를 비롯한 재능기부자, 송운중학교 학생과 교사 등 총 60여 명이 참여해 약 60㎡ 규모의 담장을 모자이크 타일, 기왓장, 자갈을 이용한 입체 조형 벽화로 재탄생시켰다.
 
특히 이번 조형 벽화의 도안은 KB국민카드가 미술 재능을 발굴하고 소망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 위시스타 프로그램 참가자들의 작품을 활용했다.
 
KB국민카드는 지난 7월에는 경기도 안성 미양초등학교, 9월에는 경기도 용인 이동초등학교에 이어 지난 28일 경기도 시흥 송운중학교까지 3개 학교 약 500㎡의 담장을 꿈과 나눔이 가득한 조형 벽화로 변모시켰다.
 
이날 조형 벽화 제작과 별도로 송운중학교 학생과 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집단 따돌림 등으로 원만한 학교 생활이 어려웠던 학생들이 자신감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사진교실도 진행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많은 국민들의 참여와 성원 덕분에 꿈과 나눔이 가득 담긴 담장을 성공적으로 만들 수 있었다”며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고 따뜻한 나눔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앞으로도 꾸준히 선 보일 계획”이라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