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주영기자] GS홈쇼핑이 소비자 전문가 양성을 위한 'GS홈쇼핑 소비자 리더 장학금'을 신설하고, 3일 오후 장학위원 위촉식을 가졌다고 이날 밝혔다.
'소비자리더 장학금'은 전국의 소비자학을 전공하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매년 50명에게 100만원씩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제도로, 학업성적과 소비자학 기여도, 자기소개서 등을 기준으로 선발된다.
GS홈쇼핑은 장학생 선발에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소비자학 교수 등 학계 관계자들을 중심으로 GS홈쇼핑 장학위원회를 구성했다.
장학위원회 초대 위원장을 맡은 이은희 인하대학교 교수는 "GS홈쇼핑 소비자리더 장학금은 유통업체가 소비자들의 도움으로 생긴 수익금을 소비자들을 위해 환원하는, 업계에서도 유례가 없는 제도"라며, 소비자를 진정으로 위하는 소비자 전문가 양성에 일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위촉식에 참석한 허태수 GS홈쇼핑 사장도 "소비자 관련 학문의 발전과 소비자 전문가 육성에 일조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GS홈쇼핑은 소비자 권익의 신장을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설명. 왼쪽 2번째부터 GS홈쇼핑 허태수 사장, 인하대 이은희 교수, 인제대 제미경 교수, 상명대 양세정 교수, 가톨릭릭대 김경자 교수, GS홈쇼핑 조성구 상무. )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