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롯데칠성(005300)음료는 '201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경제, 사회, 환경적 측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업의 성과를 이해 관계자들과 공유하고 앞으로의 방향을 제시하는 보고서다.
이번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롯데칠성의 미션과 비전을 포함해 지난 한 해 동안의 경제, 사회, 환경적 성과를 담고 있다.
또한 윤리경영, 신규사업 개발과 신시장 개척, 제품 안전성과 책임, 환경친화경영 등의 성과도 포함하고 있다.
보고서 표지는 '맑고 깨끗한'이란 의미를 담고 있는 물 이미지를 서로 이끌어주는 화합의 형상으로 표현해 지속가능한 경영을 바탕으로 세계로 도약하려는 의지를 담아냈다.
이 보고서는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의 G3.1 가이드라인(Sustainability Reporting Guidelines G3.1) 과 국내 최초로 식품산업 부가지표(Food Processing Sector Supplement G3.0)를 적용했고,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 표준인 ISO 26000 핵심 주제에 따라 구성됐다.
이와 함께 전문 검증기관인 한국품질재단으로부터 가이드라인 적용 최고 수준인 A+ 등급을 받아 신뢰성과 정확성을 확보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세계적인 종합음료기업의 큰 비전을 달성하면서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경영에 더욱 매진하며, 이를 위해 다양한 이해 관계자와 활발하고 투명하게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보고서는 국문과 영문으로 제작돼 유관기관, 투자자, 협력사, NGO 등에 배포될 예정이며, 이달 중 롯데칠성 홈페이지(company.lottechilsung.co.kr)에도 공개할 예정이다.
◇롯데칠성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이미지.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