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함께 퐁퐁퐁, ‘라인(LINE)’통해 일본진출
2013-08-20 16:26:04 2013-08-20 16:29:27
[뉴스토마토 최준호기자] CJ E&M(130960) 넷마블(이하 넷마블)은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라인(LINE)’과 손잡고 캐주얼 미니게임 '다함께 퐁퐁퐁(LINE PongPongPong)'을 일본시장에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한편, 전 세계 가입자 2억명 이상을 확보하고 있는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라인’은 최근 윈드러너(LINE WIND Runner), 라인팝(LINE POP) 등을 성공시키며 일본 내 유력한 모바일 게임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넷마블은 다함께 퐁퐁퐁이 라인의 폭넓은 이용자 층과 만나 일본 현지에서도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2월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캐주얼 미니게임 '다함께 퐁퐁퐁'은 현재 1000만 다운로드를 눈 앞에 두고 있으며, 국내 미니게임 중 가장 많은 27개의 게임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 다함께 퐁퐁퐁 일본 출시 버전은 6종의 미니게임으로 구성돼 있고 향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게임종류를 늘려나가 일본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넷마블은 라인과 함께 일본을 시작으로 북미를 비롯한 영어권역과 남미, 아시아 등 글로벌에서 다함께 퐁퐁퐁을 동시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승원 넷마블 실장은 “다함께 퐁퐁퐁은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성을 갖춰 '퍼즐앤드래곤', '캔디크러시사가'처럼 전세계 이용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게임”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넷마블)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